728x90
반응형

재택근무가 많은 요즘 

1달 전쯤부터 홈트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게을러서 매일 안해요;;;;

해야하는데 해야하는데 하다가 그냥 자버려요 ㅎㅎㅎㅎ

 

아.....살은 찌고 몸은 약해지고

최대한 어떻게든 하려고 하는데

저의 게으름을 이성이 못 이겨냅니다

오늘은 꼭 해야지요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도

더보기

성인기준 하루 19시간정도 좌식 생활을 하는 경우 30~40분 정도 중간, 강한 강도의 운동이 

건강유지에 유리하다고 권고~!

중간강도운동은 뭐고 강한강도 운동은 뭔가 하시는 분들을 위해

- 중간강도 운동 : 빠른걷기, 춤추고등등

- 강한강도 운동 : 자전거, 달리기, 수영, 계단오르기, 테니스등 유산소운동의 종류

 

강한강도 운동해야 좋은건 알겠는데 

아는데 .... 아 나의 의지력........

아무리 하기 싫어도 꼭 계단오르기, 스쿼트, 런지, 스트레칭은 꼭 하려고 하는데요

잠깐 운동에 대해 설명하자면

 

계단 오르기는 다들 아실테고요

런지 - 한쪽발 앞으로 내딛으면서 무릎을 굽히고 양팔을 내리면서

         앉았다 일어섰다 하면서 손을 다시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저는 짐스틱활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스쿼트 - 바로선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앉었다 일어섰다 반복하며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유산소 운동과 같은 효과를 내게 하는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운동할때 허리를 곧게 펴고, 무릎 구부릴때 

무릎에 신경쓰며 발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엉덩이를 쭉~ 뒤로 빼주어야 무릎과 허리에 무리가 안간다는점 

계속 생각하면서 해주세요

매일 꾸준히 하는게 정답인데 아무래도 좀더 부지런해져야 하나봐요 ㅎㅎ

근육 안다치게 꼭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 해주시는거 잊지 말아주시고요

 

집앞에 헬스장 가면 그래두 억지로라도 시작하며 할텐데

이놈의 코로나때매 무서워서 

갈수가 없네요

 

누군가 옆에서 계속 잔소리 하면서 부추겨야 

몸이 움직일텐데요 ^^;;;

 

애초 계획은 홈트하면서

몸의 변화를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매일 매일 저의 의지력에 감탄하면서

못하고 있네요

오늘부터라도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