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봄인거 같은데 아직은 조금 쌀쌀하네요요

저번 주말에는 날이 엄청 푸근하고 따뜻했는데

그래도 이번주가 지나고나면 화창한 봄날씨를 기대해 봐도 되겠죠?

오늘은 회사일이 일찍 마무리되어서 유치원에서 저희 아이를 픽업하여

완주 소양쪽에 있는 산속등대 슨슨카페를 찾았습니다.

이곳은 산속등대 복합문화공간으로

​1980년에 버려진 제지공장을 전국 최대 규모의 새롭게 조성한 곳입니다.

​이 버려진 공간을 3년의 준비 기간동안 전문가 및 예술인들이 새로이 디자인여

2019년 5월 오픈하였다 합니다.

전북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립미술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관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품고 있는 곳이에요

예전부터 한번쯤 오려고 했는데

어뮤즈월드에서 체험나이가 8세이상으로 알고 있어서

미루다 한번쯤 와봐야겠다 싶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체험은 못해도 슨슨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며 한바퀴 돌며 산책하며 시간보내보려구요^^:;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인지 아직 어뮤즈월드 이용이 불가하다 하네요

신청하는 사람도 얼마 없다고 합니다.

체험활동으로는 요리에 스포츠게임, VR,안전교육 체험등등 여러가지 있는데요

점차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이곳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빨간 벽돌로 세워진 입구의 모습입니다.

아직은 평일 낮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없어요^^;;;

 

느긋하게 연인끼리 가족과 함께 걷기에 좋은곳 같아요

저는 오늘 딸이랑 데이트 하고 왔답니다.

 

 

 

 

 

카페 내부도 정말 아기자기하게 이쁘게 잘 꾸며져 있어요

15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원목가구에 사방이 통유리로 되어져있어서

야외에서 마시는 기분이 납니다.

80년대 실제로 사용하였던 공중전화 부스와 공중전화기를

재탄생시켜 누구나 노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하는데요

전화기 대신에 태블릿이 얹어져있습니다

저는 용기가 없어서 차마 도전해보지 못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카페에만 있는게 재미없다하여

마음편히 있지 못하고 다시 야외로 나가보았습니다.

 

 

현존하는 고래조형물 중 가장 큰 33M의 어미흰수염고래가 있는 고래놀이터에요

이곳에서 모래놀이체험을 하며 노는곳이라 하는데 모래에 물기가 있는듯하여 오늘은 눈으로만~

고래 내부에도 들어가지를 못해요. 예술작품이라 그런지 막아놓았어요^^;;.

산속등대의 랜드마크!!!!

버려진굴뜩을 재탄생시킨 소양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 합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마감 10분전 불빛쇼도 한다합니다만 ......

나중에 다시 들렸을때 꼭 봐야겠어요

이곳은 개구리 놀이터입니다.

개구리가 서식하는 장소라 하는데

아직 겨울잠에서 깨어날 시기가 아닌지라 개구리의 모습은 살펴볼수 없어요^^

이외에도 뒷편으로 버스킹공연장, 사격장, 갤러리가 있는데

다 둘러보지 못하고 약속이 생겨 나왔네요

여름이되면 아이들 물놀이장도 오픈한다 하던데

그쯤되면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도 잠잠해지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겠죠?

전주 근교 데이트코스나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완주소양에 있는 산속등대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이쁜 사진도 득템할수 있고, 힐링할수 있는 시간을 보낼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